반응형

2026/01 12

제미나이가 알려주는 SEO 최적화 포스팅 프롬프트 (조회수 떡락 해결법)

제미나이가 알려주는 SEO 글쓰기 프롬프트안녕하세요! 다들 티스토리 운영하면서 조회수가 떡상했다가도 급락해서 속상했던 경험 있으시죠? 저도 얼마전에 1,000찍고 신났었는데 다음 날 아침 일어나니 다시 30이 되어있더라고요. 힘이 쭉 빠지는 순간이었어요. 드디어 블로그가 궤도에 올라탔나 싶었는데 오산이었던 거죠. 이유가 뭘까요? 검색해서 블로그에 들어온 게 아니고, 운 좋게 플랫폼에 잠깐 상단에 노출되어 유입량이 급증했기 때문이에요. 노출이 끝나면 유입도 끝인 거죠. 이런 블로그는 건강하지 않습니다. 수익화를 위해서는 방향을 바꾸어야 합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지신 여러분을 위해 저도 쓰고 있는 제미나이 전용 SEO 글쓰기 프롬프트 공유할게요. 📍왜 제미나이를 써야 해요? 사실 AI도구는 많죠...

정보 나눔 2026.01.17

40대맘 집에서 100만원 벌기 프로젝트 - 티스토리 조회수 1,000 찍다 (6편)

[수익화 프로젝트 06. 조회수 1,000을 찍다 ] 프로젝트 명: 제미나이와 함께 티스토리로 월 100만원 수입 만들기 프로젝트 시작일 : 2026년 1월 8일 프로젝트 종료일: 2026년 12월 31일 5편 조회수 떡상 후 급락 패턴 없애기 https://mingjam.tistory.com/112 40대 주부가 집에서 월 100만원 벌기 프로젝트 - 조회수 떡상 패턴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수익화 프로젝트 05. 조회수 떡상 후 급락 패턴 없애기 ] 프로젝트 명: 제미나이와 함께 티스토리로 월 100만원 수입 만들mingjam.tistory.com 일 조회수 1,000을 찍다.100만원 벌기 프로젝트 5일 만에 일 조회수 1,000을 찍었다.사실 조회수 1,..

아이가 친구한테 맞았어요. 가만히 맞고만 있는 아이 지켜주는 해결법

23개월 아기, 친구한테 맞고 가만히 있는 모습을 목격했어요.안녕하세요. 혹시 저와같은 고민으로 끙끙 앓고 계실 엄마,아빠가 계실까 해서 찾아봤던 솔루션을 함께 나눠보려고 합니다. 어제 저희 둘째가 또래 아기한테 머리를 네대나 맞고 있는데 우두커니 가만히 서 있는 모습을 봤어요. 일방적으로 맞는 모습을 봤는데 정말 가슴이 철렁 내려앉더라고요. 너무 놀랐습니다. 반격하지도 않고, 울지도 않고, 엄마를 찾지도 않고, 소리조차 지르치 않는 그 모습이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꼭 늘 언제나 맞고 사는 아이처럼 당연하다는 듯이 있는데 피가 거꾸로 솟더라고요.우리 애가 너무 순해서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당하고 살면 어쩌지? 라는 걱정에 가슴이 두근대기도 했어요. 이런 상황에서 부모는 어떻게 대처해야 현명한 걸까요? 우..

2026년 어린이집 입소 대기 신청 방법 (맞벌이 점수 계산, 복직예정자, 대기순번 밀리는 이유)

📢 2026년 어린이집 입소 대기 신청 방법 어린이집 입소 전쟁이라는 말이 이제 현실로 와닿으시죠?입소 신청은 해야 하는데, 어디 사이트 들어가서 하라고는 하는데 뭐가 뭔지 잘 모르겠죠?저도 처음에는 막막하더라고요. 그래서 복잡한 아이사랑 포탈을 단순하게 느껴지실 수 있도록 포스팅을 작성했어요. 아이 둘을 키우는 엄마로서 이제는 내집처럼 편해진 아이사랑 포탈.'아이사랑 포탈 이용법'부터 '우선순위 점수 따는 법'까지 모두 소개해 드릴게요. ✔️ 신청 전 필수 체크리스트 본격적인 신청에 앞서, 아래 3가지는 미리 준비하셔야 해요.그래야 단시간에 순조롭게 입소 신청을 마칠 수 있습니다. 1.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가입 - PC or 모바일2.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 신청 단계 본인 인증 필수3..

정보 나눔 2026.01.14

40대 주부가 집에서 월 100만원 벌기 프로젝트 - 조회수 떡상 패턴 (5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수익화 프로젝트 05. 조회수 떡상 후 급락 패턴 없애기 ] 프로젝트 명: 제미나이와 함께 티스토리로 월 100만원 수입 만들기 프로젝트 시작일 : 2026년 1월 8일 프로젝트 종료일: 2026년 12월 31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하루 조회수가 300-400이 나온다. 글 올리면 바로 반응이 올라와서 포스팅 쓰는 재미가 있다.문제는, 월 100만원 수익을 위해서는 매일 그 정도 조회수가 나와야 하는데 하루 지나면 시들해지는 포스팅이라니.. 이렇게 해서는 월 100만원 고지가 너무 멀어보였다. 내 블로그는 왜 조회수가 급상승 했다가, 다음 날이면 다시 급락하는 걸까? 급락 패턴의 원인은 3가지였..

엄마 말이 우스워? 말 안 듣는 아들 제압하는 방법 - 최민준 소장의 해결책

엄마 말이 우스워? 엄마를 무시하는 듯한 발언에 화가 나지는 않았나요? 오늘은 참아야지, 하다가도 아이의 잘못에 또 버럭 화를 내곤 맙니다. 아이가 내 바운더리를 넘는데 통제할 수 없다고 느낄 때, 엄마는 무기력해지고 분노하게 되는 겁니다. 아이는 왜 점점 폭군이 되어가는 걸까요? 왜 상전같아지는 걸까요? 이런 고민을 하고 있을 때 최민준 소장님 영상을 만났습니다.그래서 여러분께 공유합니다. 짧은 영상이니 꼭 한번씩 시청하셨으면 좋겠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YqmV2-0CG8c&t=284s아이를 폭군으로 만드는 작은 습관 (최민준 소장)최민준 소장의 아이를 폭군으로 만드는 습관 최민준 소장은 아들 전문가이기 때문에 아들 위주로 설명해요.하지만 여자아이에게도 적용할 ..

AI로 부업 수익 100만원 만들기ㅡ 15분 투자 (4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수익화 프로젝트 04. 15분 투자 포스팅] 프로젝트 명: 제미나이와 함께 티스토리로 월 100만원 수입 만들기 프로젝트 시작일 : 2026년 1월 8일 프로젝트 종료일: 2026년 12월 31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문득 월 100만원 소득 벌어들이는데 티스토리가 최선일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제미나이에게 물었다. AI로 부업 수익 100만원 만들기 방법 알려줘 1일 1포스팅, 주3회 쇼츠 업로드, AI 디자인 굿즈 서비스 등록 내가 지금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건 포스팅 뿐이다.쇼츠를 만들기에는 너무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할 것 같다. 어쩌면..이마저 괜한 걱정일지도.. 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

엄마가 만만하니. 엄마에게 소리 지르는 아이 훈육법 (오은영, 조선미, 최민준 솔루션 비교)

상황 이틀 전, 5세인 첫째 아들이 엄마인 저한테 소리를 지르더라고요. "엄마 왜 내 말 잘 못 알아들어!!!!!!!!"자기가 한 말을 한번에 못 알아들었다고 소리지르는 상황. 어이가 없었어요.사실, 그때는 엄마가 말을 못 알아들어서 많이 속상한가 하고 그냥 넘어갔는데 곱씹을 수록 열받더라고요.'엄마가 만만한가. 어디 엄마한테 소리를 질러.'라는 생각이 앞섰고, 이대로 두면 나중에 선생님한테도 소리지르겠다 싶겠더라고요. 또 소리 지르는 일이 처음은 아니었던 터라, 개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한 전문가의 말만 보기보다는 제 상황과 맞는 훈육 설계를 위해 오은영 박사, 조선미 교수, 최민준 소장 세 전문가의 훈육법을 비교해봤어요. 육아에서 어려운 점을 만날 때마다 세 전문가의 책과 영상을 찾아보기에, 세 ..

40대 주부의 월 100만원 수입 만들기 - AI로 포스팅하는 법(3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수익화 프로젝트 03. 조회수 이어가기, 시리즈물 제목 유의하기] 프로젝트 명: 제미나이와 함께 티스토리로 월 100만원 수입 만들기 프로젝트 시작일 : 2026년 1월 8일 프로젝트 종료일: 2026년 12월 31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시리즈물이라고 해도, 포스팅 제목을 똑같이 하고(1), (2), (3) 이라고 적는 게 좋을까? 문득 이런 의문이 들었다. 오히려 블로그 노출 확률이 줄지 않을까. 혹은 저품질에 걸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었다. 제미나이에게 물어보니,괜한 우려가 아니었다. 역시 그랬다. 스팸 게시물로 오해받을 수는 없으니제목부터 정정했다. 포스팅 제목은 '독자가 얻을 이득'이..

오은영 박사의 화내고 밤마다 자책하는 엄마들을 위한 2가지 솔루션

'오늘은 화 안 내야지' 마음 먹었던 아침의 다짐이 무색하게, 저녁 시간만 되면 버럭 화를 내실 때가 있나요? 그리고는 아이가 잠들면 죄책감에 자책하며 나를 반성하고 몰아세우죠. 우리는 왜 이런 실수를 반복할까요? 첫째, 우리의 감정 주머니가 이미 터질만큼 꽉 찼기 때문이에요. 둘째, 애가 내 통제에서 벗어난다는 공포 때문이에요. 늘 감정을 억제하며 사는 엄마들. 감정 주머니가 이미 99만큼 차 있으니, 1이라는 별 거 아닌 사건 하나만으로도 폭발해 버리죠.위기상황이라고 인식하는 뇌가 무의식적으로 반응해 버럭하는 거고요. 내 모든 걸 다 주고싶을만큼 사랑하지만, 아이가 엄마 마음대로 통제가 되지 않으면, 그 행동이..

반응형